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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되는정보

누구나 컨설턴트로 창업하는 노하우

by 머니플러스 2021. 9. 2.

 

오늘은 컨설턴트로 창업하는 방법과 노하우에 대한 방법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설명 들어갑니다. 집중해주세요.

 

핵심1. 가르치기 시작하면 사람들에게 선택받을 수 있게 된다.

당신의 경험과 지식, 노하우를 사람들에게 코칭,컨설팅해주고 그 비용을 댓가로 받는 지식 사업이 바로 컨설턴트 창업 방식입니다.

 

나를 찾아온 사람들에게 나로 부터 나온 경험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함으로 이뤄지게 됩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무자본 또는 소자본창업을 시작한다고 해도 우리는 컨설턴트와 같은 가르치는 사업의 형태를 추가해야 합니다.

 

앞으로는 판매와 영업직군 일지라도 모든 직업에 가르친다고 하는 컨설팅 요소를 도입하는 것을 무조건 해야합니다. 그래야 당신이 가격 경쟁을 피해서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로 돈을 벌기 위해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판단할 기준을 가르쳐야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가르치는 요소 하나를 추가함으로서, 고객과 나와 강한 신뢰 관계가 형성되며 그 결과 당신은 선택받는 존재가 될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핵심2.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그로인해 수입의 2배이상을 벌자.

 

영상편집 컨설턴트인 A씨 예를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A씨는 원래 방송촬영만 진행하는 피디라 컨설팅사업은 생각해본적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영상작가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현장에서 일하게 되면서 본 결과, 세미나와 강좌로 많은 사람들을 모집하여 돈을 버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사람들 모객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결국 실패하는 사람의 사례 점점 쌓여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지인들과의 식사자리에서 꺼내게 되었는데 그 노하우를 좀 더 자세하게 가르쳐 달라고 하는 사람이 모이고모여  20명 이상이 되었습니다. 결국 첫 세미나를 개최했는데, A씨는 본디 성실하고 이타적인 성격인 탓에 뭔가 이번에 제대로 사람들에게 기여해보고 싶은 열망이 강했습니다.

 

그래서 한 사람 한 사람과 오랜 시간 함께하면서 내가 가진 노하우를 모두 교육하는 강의도 함께 마련하자는 생각으로, 연회비로 800만원을 받고  영상컨설턴트 창업 강의에 대해서 세미나가 끝날 무렵에 안내를 했는데 12명이나 연회원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12명 모두에게 서비스하는 것은 어려웠기 때문에 5명 먼저 선착순으로 줄이고, 8명 이상이 현재 대기를 타게 만들었습니다. 

 

 

또다른 예시를 들어 보겠습니다.

 

웹사이트 컨설턴트인 B씨의 사례입니다. B씨는 개인 또는 기업에게 홈페이지를 수주해서 제작해주는 일을 하고 있는 개발자 였습니다. 처음에는 공급이 상대적으로 적고 수요가 많아 어느정도는 유지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웹사이트제작업체는 너무나도 많아졌고 그로인해 가격 경쟁도 엄청 치열해져 일을 확보하기 쉽지 않은 형국이었습니다. 그나마 일을 수주하기 위해서는 이익도 포기하고 매출만 올리는 식으로 거래를 해야 하는 지경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홈페이지제작 일은 내가 직접 작업에  참여하지 않으면 안되는 사업이라 일이 많아지면 많아 질수록 육체적으로더욱 힘들게 되었습니다. 자유롭게 일하고 싶어서 독립을 했는데 회사내에 있을때보다 더욱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나중엔 왜 내가 창업을 했나 후회스러울 정도 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안을 찾던 B씨는 무료 웹사이트 제작업이라는 명목으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컨설턴트로서 성공하는 노하우는 고객이 정말로 원하는 것을 만들어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목적은 1차적으로만 봤을때는 웹사이트 제작을 원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고객의 진정한 니즈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매출을 끌어 올리는 것이었습니다.

 

 

고객의 핵심니즈에 초점을 맞춘 B씨는 “귀사의 전략에 맞춘 웹사이트 제작을 컨설팅하여 제작해 드립니다. 제작 후 웹사이트에서 3개월내에 매출이 나오지 않는 경우,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웹사이트는 그대로 사용하서도 좋습니다." 라는 100% 환불을 보장하는 컨설팅을 제안했습니다. 이렇게 진행한 결과 B씨는 동종업계의 웹사이트제작사업체보다 2배 이상의 단가로 많은 고객을 끌어 모으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렇듯, 웹사이트제작업 뿐만이 아니라 고객의 핵심니즈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제안해서 고객이 흥미를 느끼도록 할수 있다면 컨설턴트로서 성공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합니다. 고객이 제안을 받는 그 순간, 그 고객은 당신을 선택할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고객이 그토록 원하는 핵심니즈는 무엇입니까? 혹은 밤에 잠도 못이룰 정도로 불안하고 고통스러운 문제는 무엇일까요? 컨설턴트로 창업하는 경우, 이것을 발견하고 하지못하고의 여부가 곧 실패와 성공을 좌우하는 지표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찾으셔야 합니다. 내가 경험한 지식을 남에게 전수한다면 그것은 훌륭한 기술이자 비법이면서 희소성을 지닌 콘텐츠가 됩니다.

 

 

오늘은 컨설턴트 창업을 하는 노하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다음에는 컨설턴트에게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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